관리 메뉴

사천진리

23년6월5일 마니산 (상방리 주차장~마니산 정상 원점 회귀) 본문

산행 사진방

사천진리 2023. 6. 5. 18:12

오늘 출근하고 6일 산에가고 또 출근하는게 불편하다고 오늘 산에 가고 내일 출근 한다며 가볍게 마니산 산행후 강화 사시는 형님 부부와 점심 먹자고 한다. 5시 일어나 수박 담고 물을 배낭에 넣는다. 44분 마니산으로 출발 한다. 6시45분 상방리 주차장 도착 이른 시간인데도 산꾼들이 산행 준비를 하고 있다. 7시02분 능선으로 올라 가는데 바람이 시원하게 불어 온다. 정상까지는 남편이 배낭을 매고 간다고 한다. 빈몸으로 오르는것도 나름 편하다. 8시34분 마니산 정상 도착 땀이 흘러 잠시 멈춰 서면 추워 발길을 돌린다. 8시53분 시원한 수박을 먹으며 다음주 지리산 종주 로 행복한 이야기꽃을 피워 본다. 9시54분 주차장 도착 입장료를 안받는줄 알았는데 입장료 내는 모습을 본다. 화도리 큰댁을 방문 한다. 주일날 교회서 만나고 또 다시 만나도 반갑고 좋다. 담소를 나누며 숯불 생선구이 식당으로 출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