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3/03 (26)
사천진리
오늘은 있던 음식과 권사님이 주신 쪽파 김치로 시원한 둥치미로 저녁을 먹으며 오늘 교회 행사 이야기 하며 내일 산행위해 남편은 일찍 잠자리에 든다.
지역 주민과(주안3동) (주안7동) 함께하는 행복한 우리마을 만들기 프로젝트가 제1회 우리마을 걷기 대회가 10시30분 교회서 열렸다. 마대자루와 집게로 마을을 돌며 쓰레기를 줍고 있으니 동네 어르신들이 고맙다고 거듭 거듭 인사를 건네 주신다. 담배공초가 유난히 많이 버려져 있다 구석구석 쓰레기를 줍고 교회로 간다. 주워온 쓰레기 마대는 차에 싣고 교회 식당에서 주민(90명)들을 대접 한다. 뿌듯하고 우리교회가 자랑스럽고 우리 목사님이 최고다 우리 교인들도 최고다.
오늘 교회에 행사가 있어 7시44분 집을나서 16번 버스 타고 재래시장 에서 내려 산행들머리에 도착 한다. 8시21분 산행을 걸어 가는데 진달래가 온산을 분홍빛으로 울들어 놓아 탄성에 탄성을 지으며 사뿐 하게 노적봉에 도착 한다. 8시49분 노적봉 정상 도착 오늘은 10시30분 까지 가야해서 곧바로 발길을 옮긴다. 연경산은 포기 하고 옆으로 빠져 문한산으로 걸어 가는데 어딜가든 분홍빛 진달래가 행복을 한아름 안겨주니 더욱 감사 하고 행복 하다. 9시42분 산행 끝 처음으로 문학동 방향으로 발길을 돌려 내려가니 문학 초등 학교에 도착해서 교회까지 한참을 걸어 간다.
아침 7시 일어나 한약 재료 양파 무 마늘 대추 대파 넣고 1시간 끓이다 손질한 닭을 넣고 20분 끓인후 냉이를 넣고 10분을 끓인후 닭을 건져 낸다. 국간장 조금 넣고 천일념으로 간을 본다 닭을 찢어서 천일념 다진 마늘 다진파 깨소금 후추가루 넣고 조물 조물 무친후 그릇에 조금 덜어 넣는다. 그리고 청량고추 고추가루 넣고 다시 무쳐 그릇에 담는다. 무를 나박나박 썰고 냉이는 줄기가 질겨서 버리고 부추를 썰어 그릇에 담는다. 보온병에 닭 국물을 붓고 새로한 밥을 5개 담고 준비한 재료들을 배낭에 넣고 수요예배 드리로 교회 간다. 예배 끝나고 권사실에서 지역 목사님 인도로 귄사님2분과 매일성경으로 큐티식 예배를 드린다. 국물을 데워서 권사님들은 맵지 않은 것으로 드리고 목사님과 나는 얼큰한 닭 곰탕으로 점..
8시57분 집을 나서 버스타고 동막에서 계산역에서 내려 장비집에 들려 머그잔 하나 구입 한다. 10시52분 산행이 시작 한다. 정자각 부근에 진달래가 만개하며 등산객들에게 봄을 선물해 준다. 11시39분 계양산정상 도착 정상에는 많은 산객님들이 저마다 봄을 느끼며 즐기고 있다. 나는 다시 중구봉으로 발길을 옮기며 등로에 진달래가 활짝 웃는 얼굴로 혼자 산행 하지만 지루함을 주지 않으며 꽃과 대화를 하며 다음주도 기다려 줄수 있지? 라며.. 12시36분 중구봉 정상 도착 이곳도 분홍색으로 물들어 산행에 즐거움과 콧노래를 불러 본다. 12시49분 천마산 정상 도착 전에 없던 정상석이 눈에 뛴다 고마움에 사진을 담아 본다. 13시30분 서곶근린공원 도착 스틱 접고 겉옷을 입고 물 한모금 마시며 서구청역으로 걸..
어제 뜯어온 쑥을 물에 담 궈놓는다. 쑥을 3번정도 씻은후 콩가루를 뿌려 골고루 무쳐 준비 한다. 감자를 깍아 뚜껍게 채를 썬다. 두부도 채를 썰어 놓는다. 조갯살도 준비 한다. 다진마늘 송송썬 대파 양파 청량고추도 준비 한다. 먼저 감자를 넣고 물을 넣고 된장을 진하지 않게 풀고 끓인다. 감자 익는 것을보고 쑥 두부 다진 마늘 대파 양파 고추를 넣는다. 싱거우면 천일염으로 간을 본다. 우와~ 봄을 먹는다며 어쩜 이리도 구수하고 맛있냐며 자주 쑥 뜯어 오자고 한다 여러 재료들이 모여 각자 역활이 이리도 훌륭할수가 있을까 싶다. 오늘 저녁은 쑥국으로 행복을 맞는다.